1. 유니티 설치
를 통하여 UnityHUB 설치 후 2022.2 이상 버전의 Unity3D를 설치 한다.
2. Visual Studio Code 설치
2-1. IDE 설치
https://code.visualstudio.com/download
를 통하여 최신 버전의 VS Code를 설치 한다.
2-2. VSCode Extension 설치
VSCode에서 다음 확장 프로그램들을 설치 해 준다.
C#을 제외하곤 개발 편의를 위한 옵션이므로 취향에 맞춰 설치 하도록 한다.
2-3. C#에 Auto Formetting 적용
VSCode> File> Preferences > Settings에서 다음과 같이 옵션을 변경 한다.
Prettier와 같은 Formetter 확장 프로그램은 C#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settings.json을 열어 다음 구문을 삽입한다.
{
...
"editor.formatOnSave": true,
"[csharp]": {
"editor.defaultFormatter": "ms-dotnettools.csharp"
},
...
}
* 참고: settings.json 편집은 setting에서 mono를 검색어로 입력하면 여러 옵션이 보이는데 다음과 같은 설정에서 edit in settings.json를 눌러 편집한다.
* 참고: 프로젝트 디렉토리에 omnisharp.json 다음과 같은 파일을 만들어 formatting 옵션을 변경 할 수 있다. (불필요한 것들은 지우고 변경 할 옵션만 남겨서 적용하도록 한다.)
{
"FormattingOptions": {
"NewLine": "\n",
"UseTabs": false,
"TabSize": 4,
"IndentationSize": 4,
"SpacingAfterMethodDeclarationName": false,
"SpaceWithinMethodDeclarationParenthesis": false,
"SpaceBetweenEmptyMethodDeclarationParentheses": false,
"SpaceAfterMethodCallName": false,
"SpaceWithinMethodCallParentheses": false,
"SpaceBetweenEmptyMethodCallParentheses": false,
"SpaceAfterControlFlowStatementKeyword": true,
"SpaceWithinExpressionParentheses": false,
"SpaceWithinCastParentheses": false,
"SpaceWithinOtherParentheses": false,
"SpaceAfterCast": false,
"SpacesIgnoreAroundVariableDeclaration": false,
"SpaceBeforeOpenSquareBracket": false,
"SpaceBetweenEmptySquareBrackets": false,
"SpaceWithinSquareBrackets": false,
"SpaceAfterColonInBaseTypeDeclaration": true,
"SpaceAfterComma": true,
"SpaceAfterDot": false,
"SpaceAfterSemicolonsInForStatement": true,
"SpaceBeforeColonInBaseTypeDeclaration": true,
"SpaceBeforeComma": false,
"SpaceBeforeDot": false,
"SpaceBeforeSemicolonsInForStatement": false,
"SpacingAroundBinaryOperator": "single",
"IndentBraces": false,
"IndentBlock": true,
"IndentSwitchSection": true,
"IndentSwitchCaseSection": true,
"LabelPositioning": "oneLess",
"WrappingPreserveSingleLine": true,
"WrappingKeepStatementsOnSingleLine": true,
"NewLinesForBracesInTypes": true,
"NewLinesForBracesInMethods": true,
"NewLinesForBracesInProperties": true,
"NewLinesForBracesInAccessors": true,
"NewLinesForBracesInAnonymousMethods": true,
"NewLinesForBracesInControlBlocks": true,
"NewLinesForBracesInAnonymousTypes": true,
"NewLinesForBracesInObjectCollectionArrayInitializers": true
"NewLinesForBracesInLambdaExpressionBody": true,
"NewLineForElse": true,
"NewLineForCatch": true,
"NewLineForFinally": true,
"NewLineForMembersInObjectInit": true,
"NewLineForMembersInAnonymousTypes": true,
"NewLineForClausesInQuery": true
}
}
3. .NET 설치
https://dotnet.microsoft.com/en-us/download
를 통하여 .NET 7.0 SDK 이상의 core SDK를 설치 한다.
https://dotnet.microsoft.com/en-us/download/dotnet-framework
를 통해 .NET Framework 4.7.1 버전을 설치 한다. (다른 버전은 테스트 해 보지 않았다.)
4. VS Build Tool 설치
https://visualstudio.microsoft.com/downloads/?q=build+tools
를 통하여 vs_BuildTools을 설치 한다.
5. 유니티 설정
5-1. 에디터 VSCode로 지정
Unity > Edit > Preferences > External Tools > External Script Editor > Visual Studio Code로 변경
5-2. .NET 4.X적용
유니티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기본으로 .NET 2.1을 사용하도록 되어있다.
보다 진보된 C#을 위해 버전을 변경한다.
Unity > Edit > Project Settings > Player > Configuration > Api compatiblity Level > .NET Framework 으로 변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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